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1-08-06
관련부서 홍보기획관
제목 안양시, 삼성천 하상정리로 자연형 물놀이공간 조성해 호응
내용
안양시, 삼성천 하상정리로 자연형 물놀이공간 조성해 호응

수목원교·수목원주차장 인근 등 안양예술공원 내 4개소
최대호 안양시장, 5일 계곡 불법 엄단, 방역지침, 물놀이공간 안전관리 주문




안양시가 하상정리로 자연형 물놀이공간을 조성해 호응을 얻고 있다.

자연형 물놀이공간이 조성된 곳은 안양예술공원내 삼성천 자락 4곳, 수목원 입구 교량과 주차장 인근이다.

시는 하천바닥의 자연석과 모래를 준설 및 재배치해 수심 50cm, 너비 200∼400㎡의 안전한 물놀이 자연공간으로 만들어 이달 초 개방했다. 최대호 시장이 지난달 20일 행락지 방역수칙 점검차 방문한 자리에서 지시한데 따른 것이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생활속거리두기로 여름휴가를 멀리 떠나지 못하는 가족단위시민들을 고려해 조성됐다.

최 시장은 지난 5일 다시 안양예술공원을 찾아 자연형 물놀이장을 둘러봤다. 함께한 직원들에게는 지속적인 유지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함이 유지되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이곳을 찾은 최 시장은 최근 계곡 내 불법시설물을 자진철거 해 원상 복구한 음식업소 두 곳도 방문, 어려운 시기임에도 시의 조치를 따라준 데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 시장은 그러면서도 코로나19 위세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음을 재차 언급, 행락지와 식당은 물론 어디서든 방역수칙에 더욱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청정계곡에서의 불법영업행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단속으로 법질서를 확립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