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1-08-11
관련부서 도시주택국 건축과
제목 안양시, 안전위협 무연고 노후간판 정비 팔 걷는다.
내용
안양시, 안전위협 무연고 노후간판 정비 팔 걷는다.

노후간판 철저 지원, 9월 7일까지 신청 받아




안전을 위협하는 노후간판 정비에 속도가 붙는다.

안양시는 올해 말까지 무연고 노후간판의 철거를 지원하기로 하고, 이달 17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정비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주인 없이 방치된 채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고 미관을 처해하는 옥외간판이 대상이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업소 폐업 및 이전하는 소상공인이 늘어나면서 주인 없이 방치, 위험한 노후간판에 대한 정비가 시급한 실정이다.

정비신청 접수는 간판이 걸려있는 건물의 건물주나 관리자 등이 할 수 있다.

해당기간(8. 17. ∼ 9. 7.)에 시 해당부서(건축과 건축경관팀 8045-2142)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선착순에 의해 현장을 확인, 대상간판을 선정해 10월초 개별 통보하고 무상으로 간판철거에 나설 계획이다. 현장 확인 과정에서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위험에 노출된 주인 없는 간판을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피해가 많은 소상공인을 돕는데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양시 건축과(☎ 031-8045-2142)로 연락하면 된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