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기획관
등록일자 2021-08-11
관련부서 홍보기획관
제목 “휴가 마지막 일정은 코로나19 검사받는 것으로...!”
내용
“휴가 마지막 일정은 코로나19 검사받는 것으로...!”

최대호 안양시장, 11일 인구 재유입으로 인한 확산 막아야....!
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 4곳 검사소 이용 권고.




“코로나19 검사를 휴가철 마지막 일정으로 택하시는 것 어떠세요!”

최대호 안양시장이 최근의 코로나19 급속한 확산세에 우려를 표명하며, 휴가를 마친 귀경객들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마련된 임시선별검사소를 들려 검사를 받고, 일터에 복귀할 것을 권고했다.

11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이날 관내 임시선별검사소 4곳을 또다시 방문해 의료진 등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이와 같은 사항을 자신의 SNS에서 당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2천명을 넘어서자 휴가 중임에도 불구하고, 임시검사소의 운영상황과 특이사항 여부를 확인하고자 직접 나선 것이다.

현재 시가 운영하는 4개소 임시검사소의 하루 평균 검사건수는 꾸준히 증가해 11일 0시 기준 2천3백 건에 이르고 있다. 또 안양의 임시검사소는 신속한 검사로 정평이 나있어, 타지 인들도 많이 찾는 상황이다.

특히 이달 초부터는 핸드폰 QR인증 전자문진표를 4개소 임시검사소에 도입, 검사에 따른 편의와 신속성을 더해놓았다.

최 시장은 휴가철을 맞아 지방이나 비수도권으로 떠나는 인파로 확산세가 좀처럼 꺽이지 않고 있음을 언급, 귀경길에 오른 운전자들은 정부가 수도권 상행 고속도로 휴게소에 한시적으로 설치한 임시검사소에서 꼭 검사받기 바란다고 재차 당부했다.

최 시장은 앞서 이달 8일에는 안양예술공원과 삼막사·병목안계곡 등 행락지를 두루 방문,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점검 및 질서계도 중인 봉사자들을 격려한바 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