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실
등록일자 2012-01-16
관련부서 홍보실
제목 설맞이 전통시장 주변 주차허용
내용
제수용품을 구입하기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한결 편리해지게 됐다.
 안양시는 설을 앞두고 4개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대해 16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24일까지 주차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명절기간이 아닌 평소에는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서만 주차를 허용하고 있다.
 주차가 허용되는 구간은 먼저 남부시장의 경우 삼성종합주방 앞에서부터 극동석유까지, 중앙시장은 부림상호저축은행부터 신안홍탁까지, 충훈시장은 아이파크 113동 앞에서 농협까지 각각 하위 1개 차로며, 호계시장은 뱅뱅사거리부터 서울방향 2백m구간이다.
 차량을 이용해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은 이 지역에서 최대 두 시간 동안 주차할 수 있고, 이 외에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물건구입 후 상인으로부터 받은 무료주차권으로 주변 공용주차장을 한 시간 동안 사용가능하다.
 이에 따라 주민들은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음은 물론, 대목을 맞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되고 있다.
 시는 그러나 이중주차나 허용구간을 벗어나 차량소통에 지장을 초래하는데 대해서는 단속에 나설 계획이어서 성숙한 시민의식이 요구된다.
 시는 이와 함께 설 연휴 기간동안 청계공원묘지 성묘객 편의를 위해 버스노선을 연장운행 한다.
 부곡을 기점으로 인덕원을 경유해 청계 원터마을까지 운행하는 1-5번 버스와  호계동에서 평촌 학원가를 지나는 22번 버스가 청계공원묘지 입구까지 0.6km에서 2km 정도 운행을 연장한다. 청계공원 인근 마을이 종점인 303번 버스는 운행대수를 늘린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