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실
등록일자 2012-01-17
관련부서 홍보실
제목 물가안정 당부 서한문 발송
내용
제수용품과 생활용품의 가격인상이 예상됩니다. 상인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때입니다.
 안양시가 설 명절을 앞둔 16일 물가안정을 당부하는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했다.
 전통시장 상인회와 직능단체, 소비자대표 등을 대상으로 발송된 서한문에서 시는 국제유가 고공행진으로 연초부터 물가불안이 우려되고 있음을 예견했다.
 특히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맞아 제수용품의 가격인상이 예견된다며 상인들의 협조가 절대적임을 강조했다.
 또한 시는 지난해 12월 상하수도요금과 쓰레기봉투가격, 정화조청소요금 등 4대 공공요금을 동결하는 등 지방물가 안정화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떠올리며, 이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와 관련해 17일에는 최대호 시장이 직접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캠페인도 전개했다.
 중앙시장에서 있었던 간담회 및 캠페인에는 상인회 회원, 경기도와 지역에 음식업지부와 이?미용업지부 회원, YWCA, YMCA, 한국부인회 그리고 경기도와 시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물가안정을 당부하는 피켓을 든채 전단지 5백매를 상인과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