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실
등록일자 2012-01-19
관련부서 홍보실
제목 따뜻한 안양, 온정바이러스 확산
내용
설 명절연휴를 앞둔 안양관가에 또다시 온정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8일 찾은 곳은‘좋은집’(안양2동)과‘우리집’9안양9동)두 곳으로 모두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 아동들이 있는 보육시설이다.
 최 시장은 아동들과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준비해간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가정환경이 넉넉지 못한 자녀들이지만 결코 소외됨이 없이 즐겁고 따듯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고, 금년에 새로 추진하는 복지정책에 대해 설명했다.(사진 첨부)
 앞서 17일에는 노승철 부시장이 역시 보육시설인‘안양의 집’을 방문해 성품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눴다.
 이와 함께 각 부서장들도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 노인전문요양권, 노인종합복지관 등 시내 복지시설을 잇달아 방문해 정을 나누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각 기관의 온정도 연일 답지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안양시협의회가 지난 16일 5천4백만원 상당의 백미 20kg들이 1천2백포를, 17일에는 안양메가밸리 입주기업대표협의회에서 4백40만원 상당의 백미 2백포를 설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품으로 시에 기탁해왔다.(사진 첨부)
 자유총연맹 안양시여성회(회장 서동춘)와 주부교실 안양시지회(회장 장도희)도 온정대열에 합류했다. 아나바다상설매장을 운영해 거둔 수익금 1천650만원을 기탁해와 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과 여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에 16일 전달을 완료했다.
 또한 박달2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준연)는 일일찻집을 열어 마련한 기금을 활용, 5만원권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지난 18일 동네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대상으로 전달했고,(사진 첨부) 장애인복지회 안양시지회는 백미 120포를 기탁해오는 등 미담을 연출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7일에는 아동보육시설인‘안양의 집’개나리동 수리에 대한 준공식이 열렸다. 서울우유조합(조합장 송용원)와‘한국해비타트’(이사장 정근모)가 5천만원을 후원해 지붕개량, 도배, 장판교체, 신발장 설치 등으로 깔끔하게 탈바꿈 해 시설 관계자들은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 첨부) 한국해비타트는 열악한 주거환경을 새로 거쳐주는 운동을 펼치는 단체로 서울우유와 함께 안양의 집‘개나리동’을 택해 이날 뜻깊은 준공식을 열었던 것이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