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공시공고구분, 게재제호, 고시공고번호,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등 정보제공
등록부서 홍보실
등록일자 2012-01-19
관련부서 홍보실
제목 유휴교실 어린이집활용 협약
내용
안양시가 경기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비어있는 학교교실을 어린이집으로 활용하는 사업을 추진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일(오전 10시 ~ 10시 30분) 안양시청 간부회의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이준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유휴교실 국공립어린이집 운영협약서를 교환했다.(사진 첨부)
 시는 이날 협약에 따라 사업비 4억2천만원을 들여 달안초등학교 1층 2개 교실 186.3㎡를 오는 4월까지 국공립어린이집으로 리모델링하게 된다.
 오는 5월 개원을 목표로 0세에서 2세 영유아 40명까지를 정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특히 맞벌이 가정들의 자녀보육 고민을 덜어줄 수 있기 바란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의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노력할 것임을 덧붙였다.
 한편 시는 금년 들어 둘째?셋째 이상자녀의 보육료를 지원하고 셋째자녀에 대해서는 유치원비를 지급하기로 하는 등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주고 있다.
파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055